청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솔초, ‘함께 운동하며 화합 다져요!’ 아버지와 교직원 체육대회 및 학교폭력예방교육
작성자 청솔초 등록일 13.12.16 조회수 771
첨부파일

청솔초등학교(교장 한세일)125() 학부모를 대상으로 본교 시청각실 및 체육관에서 학교폭력예방교육 및 아버지와 교직원 체육대회를 개최하였다.

 

이번 행사는 학교폭력예방 및 학부모 자녀교육 역량강화를 위한 학부모와 함께 하는 학교폭력예방교육과 학교 교육에 대한 이해와 신뢰를 높이고 유대를 강화하기 위해 아버지와 교직원 체육대회가 동시에 진행되었다.

 

학교폭력예방교육은 울산심리상담연구소 유영미 소장을 초빙해 학교폭력예방 및 대안이라는 주제로 학교폭력에 대한 학부모들의 심각성 이해와 해결 방안을 다각도로 탐색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특히 학교폭력을 예방하고 가정 내 자녀교육에 대한 아버지 역할 강화를 중점적으로 다루었다.

 

아버지와 교직원이 함께하는 체육대회는 학교폭력예방을 위해 학교와 학부모 간 화합 도모를 목적으로 즐겁고 활기찬 분위기 속에서 이루어졌다. 낮 시간에 친목도모를 위해 어머니회 위주로 진행되던 학부모 체육대회와는 달리 아버지의 참여를 유도하기 위해 저녁 시간에 진행되었으며 돌봄교실을 개방하여 육아에 대한 부담으로 참석하지 못하는 학부모들의 참여를 이끌었다.

 

이외에도 본교는 학교교육에 원활히 참여하기 어려운 학부모들을 위해 달빛 도서관, 학부모의 밤, 가족화합의 날을 운영하여 학교 참여 기회를 확대하는 정책을 추진하고 있다.

이전글 청솔초, ‘끼와 재능을 펼쳐요’ - 동아리 학예 발표회 개최
다음글 청솔초, ‘우리 아이 진로, 내가 전문가!’ 학부모 진로코치 양성 연수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