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청솔초, 따뜻한 가슴으로 더불어 함께 하는 행복 나누기
작성자 이지은 등록일 16.04.22 조회수 527
첨부파일

울산 남구 청솔초등학교(교장 차기창)에서는 418일부터 일주일간 인성실천주간을 운영하였다. 먼저 전 교원 대상으로 교장선생님께서 인성중심의 교육과정 운영에 관한 강의를 하셨고 이 강의를 기반으로 전 교사들은 학생들의 경험과 생활을 토대로 한 프로젝트형 인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인성이 진정한 실력이다의 캐치프레이즈로 전교생이 인성관련 훈화 방송을 통하여 자신의 언어습관을 되돌아보며 학급에서 바람직한 언어생활에 대하여 의견을 나누고 실천하였다.

 

저학년은 친구 캐릭터 그리기, 중학년은 친구 사랑을 주제로 동시쓰기, 고학년은 친구를 위한 1일 투자 계획을 세우고 실천하여 소감을 발표하는 학예행사를 통하여 친구에 대해 깊이 생각해 보는 의미 있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스포츠 활동으로 저학년은 학급의 전학생이 참여하는 반별릴레이 대회를 통해, 고학년은 학급 대항 단체줄넘기 대회를 통하여 협동, 배려, 준법, 소통 등 바람직한 인성을 기름과 동시에 지나친 경쟁을 피하면서 함께 협동하며 참여할 수 있는 종목을 선정하여 즐거운 추억이 될 수 있도록 하였다.

 

학생과 학부모가 함께 할 수 있는 밥상머리 인성교육은 매월 마지막 토요일 가족과 함께 식사를 하며 가족 간 대화의 장을 열고 학급 홈피에 인증샷을 올리는 활동으로 바쁜 일상 속에서 여유를 가지며 자녀들에게 바른 인성 함양을 위해 노력하는 학부모님들의 열정을 엿볼 수 있다.

 

꾸준히 실천해 온 밥상머리 인성교육에 대해 한 학부모는 처음에는 사진을 홈페이지에 올리는 것을 번거롭게 생각했었지만 바쁜 일상으로 아이들과 함께 있어도 대화하는 시간이 부족했는데, ‘밥상머리교육 인증샷 올리기미션을 계기로 가족 간에 다정한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시간을 갖게 되어 좋았다.”라고 말하였다.

 

인성주간을 통하여 일반적인 수업에서 다소 벗어나 다양한 활동을 통해 즐거운 분위기 속에서 인성을 키울 수 있는 기회가 되어 학생과 학부모의 큰 호응을 얻었다.

 

차기창 교장은 “‘따뜻한 가슴으로 더불어 함께 하는 행복 나누기를 통해 학교에서 배운 인성덕목을 우리 학생들이 꾸준히 실천하여 행복한 우리 사회가 되는데 일조하기를 바란다.”고 말하였다.

 

이전글 다문화 무지개 어울림 교실 참여
다음글 청솔초, ‘끼와 재능을 펼쳐요’ - 동아리 학예 발표회 개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