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다문화 무지개 어울림 교실 참여
작성자 이지은 등록일 16.06.10 조회수 529
첨부파일

-소통하고 협력하는 다문화 수용성 교육 현장을 가다.

울산 남구 청솔초등학교에서는 610, 3학년 1개 반이 울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에 직접 방문하여 다문화 교육의 일환인 어울림 무지개 교실에 참여하였다.

 

울산다문화교육지원센터 방문형 다문화이해교육 프로그램인 어울림 무지개 교실을 방문한 학생들은 다른 나라의 언어, 문화, 전통 놀이를 이중언어 강사로부터 직접 배웠다. 베트남, 몽골, 중국, 일본 등 각 나라별 의상을 입고 사진을 찍으며, 나라별 특징을 몸으로 느끼고 체험하는 소중한 시간을 가졌다.

 

또한 글로벌 푸드 콘테스트 활동으로 중국, 일본, 베트남, 몽골의 요리를 직접 만들어 함께 나눠 먹으며 틀림이 아니라 다름을 인정하는 소통과 배려를 배울 수 있었다. 모둠별로 각 나라의 유명 건축물을 만들고 퀴즈를 풀어보면서 살아있는 국제이해교육 현장을 체험하였다.

 

직접 행사에 참가한 한 학생들은 다른 나라의 음식을 직접 만들어 볼 수 있는 기회가 있어서 즐거웠고, 간단하지만 다른 나라 언어를 몇 가지 익힐 수 있어 좋았어요.”라고 이야기했다.

 

함께 참여한 담임교사는 어울림 무지개 교실 체험학습을 통해 여러 나라의 문화를 직접 체험하면서 다문화적 감수성이 향상되었고, 다른 문화적 배경을 가진 친구를 이해하는 태도를 형성하는데 큰 도움이 되었다.” 라고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쌀 중심 바른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다음글 청솔초, 따뜻한 가슴으로 더불어 함께 하는 행복 나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