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쌀 중심 바른 식습관 교육 프로그램 운영
작성자 이지은 등록일 16.06.13 조회수 556
첨부파일

- 밥이 보약이다.’

울산 남구 청솔초등학교에서는 올해 농림축산식품부 지정 쌀 중심 식습관 교육학교로 선정되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613일부터 20일까지는 4학년 학생들을 대상으로 쌀 중심 바른 식습관교육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 교육을 통해 우리 쌀의 영양적 우수성과 세계가 주목하는 건강밥상인 밥을 중심으로 하는 우리 식습관의 가치를 알리고 학생들이 우리 식습관에 대한 자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하였다.

 

또한, 직접 지은 밥으로 주먹밥을 만들어 먹고, 남는 밥으로는 누룽지도 만들어 먹어 봄으로써 쌀 기피현상 등의 문제를 개선하고, 아침밥 먹기 등 식생활 습관을 긍정적으로 변화시키고자 하였다.

 

참여 학생들은 밥을 처음 지어보았는데, 밥이 참 맛있다는 것을 알았다”, ‘‘평소 라면을 좋아하는데 앞으로는 라면보다는 밥을 먹어야 되겠다는 생각을 하게 되었다”, “누룽지가 과자보다 더 맛있다며 소감을 밝혔다.

 

수업을 진행한 영양교사는 요즘 육류위주의 식사와 밀가루 섭취율 증가 등으로 아이들의 건강이 위협받고 있는데, ‘밥이 보약이다라는 옛말처럼 건강한 밥 중심의 식습관을 널리 알리고 실천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라고 말하며 쌀 중심 식습관 정착에 대한 의지를 다졌다.


이전글 학부모 체육대회와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
다음글 다문화 무지개 어울림 교실 참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