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보도자료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영화를 매개로 한 초등 교수법’ 연수 개최
작성자 이지은 등록일 16.06.27 조회수 504
첨부파일

울산 남구 청솔초등학교(교장 차기창)에서는 623일 부산국제어린이 영화제 조직위 김상화 교수님을 모시고 영화로 수업을 진행하는 방법과 어린이가 만든 영화 속의 어린이의 삶을 통해 건강한 어린이 영화를 만드는 방법에 대한 연수를 실시하였다.

 

연수를 통하여 다양한 어린이의 삶을 바탕으로 한 영화를 살펴보고 성장, 아름다움과 상업중심의 영화를 구분하여 내재되어 있는 영화 속의 어린이의 우정과 사랑을 통해 인성교육에 도움을 받을 수 있었다.

 

‘0. 영화는 정신의 밥상이다.’ 에서는 초등 교육 현장에서 미디어 교육의 부재를 꼬집으며 영화를 매개로 한 교육의 교육적 가치를 다루었다. ‘1. 어린이가 만든 영화 속 어린이의 삶은 어린이가 직접 만든 영화에 대하여 다루고 어린이가 영화를 제작하는 순서를 알 수 있었다. ‘2. 어린이와 함께 영화보기는 어린이가 시청하기에 적합한 영화를 고르는 기준을 다루었다.

 

교사수업동아리의 활성화를 위하여 실시한 이번 연수에서는 교사들이 평소 즐겁게 관람하는 영화와 연계하여 실시하니 재미있게 시작하고 그 속에서 느끼는 점이 많았다고 앞으로도 다양한 연수를 하면 좋겠다는 의견이 많았다.

 

연수에 참가한 한 교사는 영화를 매개로 교육을 한다는 것은 지금까지 생각하지 못했는데 학생의 흥미와 인성이라는 두 마리 토끼를 잡을 수 있는 교육이다.”라고 연수에 참여한 소감을 밝혔다.

이전글 「평생교육 2기 - 우리 그림 민화」개강
다음글 학부모 체육대회와 함께하는 학교교육과정 설명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