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력증진게시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수학인증제
작성자 박선영 등록일 11.09.26 조회수 646
첨부파일

1. 목적

수학과 학력향상을 위한 교육 여건을 조성하고 다양한 수학활동을 전개하여 수학과 기초․기본학력을 신장하여 학습 결손을 조기에 정확히 진단하고, 개인의 학습 성취 욕구에 맞는 적절한 지도 방법을 모색하여 수학 학력 향상을 위한 자료로 활용하도록 한다.

2. 방침

가. 수학인증제는 평가계획에 맞게 학년별로 평가하고, 수학 학예행사는 행사전 계획을 세워 실시한다.

나. 수학인증카드를 개인별로 만들어 성적을 기록하고 평가지는 인증평가 문항을 꼼꼼히 확인한 후, 학년별로 인쇄하여 활용한다.

다. 수학인증제 및 수학학예행사를 학생들에게 사전에 적극 홍보하여 행사가 원활히 진행될 수 있도록 한다.


3. 실천 계획

  가. 수학인증제

  1) 평가 일시 및 평가 범위

학기

일시

범위

학기

일시

범위

비고

1학기

4.26

1,2단원

2학기

10.21

1,2,3단원

학교 사정상 일시, 범위가 학년별로 조정될 수 있음

6.3

3,4단원

12.13

4,5,6,7단원

7.5

5,6,7단원

  2) 평가지 및 문항수: 평가지는 학년별로 자체제작하며 1,2,3차 각 10문항씩 제작한다.

  3) 시험 결과 처리

가) 인증카드에 학생 점수에 맞는 칸에 담임교사가 ☆도장을 찍는다.

나) 80점 이상 도달한 학생에게 인증카드에 담임교사가 인증확인 도장을  찍는다.

다) 한 학기에 1번 학부모에게 보내 가정과의 연계지도가 될 수 있도록 한다.

 

이전글 아침독서활동(굿모닝북스)를 통한 논술 기초교육
다음글 5학년 1학기 울산광역평가 대비 학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