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각이 자라는 독서논술 |
|||||
---|---|---|---|---|---|
작성자 | 김미희 | 등록일 | 11.09.26 | 조회수 | 850 |
첨부파일 | |||||
1.목적 - 독서논술교육을 전개하여 올바른 책 읽기를 정착시키고자 함 - 효과적인 독후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간접경험을 구체화하고자 함 - 지식 습득과 동시에 종합적인 사고력과 논리적 표현력을 신장시켜 고등사고 능력 및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정착시키고자 함 - 독서를 생활․습관화하고자 함 2. 방법 - 학년 별 같은 책을 읽은 후 독서논술교육을 실시 (교사도 학생이 읽어야 할 책을 반드시 읽고 지도) - 각 학년에 배정되어 있는 필독도서 10종을 활용 - 학년별로 배부된 학교 특색 ‘생각이 자라는 독서논술’ 교재를 활용하여 각 담임 교사가 지도 - 학년별 국어 및 독서논술 시수 계획(연 20차시)에 맞추어 학년 단위로 실시 - 방과후 독서논술교실 운영 : 화, 목요일 오후 1시에서 4시까지 학년군으로 묶어 역량 있는 교사가 1시간씩 독서논술교육을 담당 (1~2학년 - 1시, 3~4학년 - 2시, 5~6학년 - 3시) |
이전글 | 독서인증제 |
---|---|
다음글 | 아침독서활동(굿모닝북스)를 통한 논술 기초교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