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솔초등학교 로고이미지

학력증진게시판

페이스북 공유하기 트위터 공유하기 카카오톡 공유하기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 네이버밴드 공유하기 프린트하기
생각이 자라는 독서논술
작성자 김미희 등록일 11.09.26 조회수 745
첨부파일

1.목적

- 독서논술교육을 전개하여 올바른 책 읽기를 정착시키고자 함

- 효과적인 독후활동을 실시함으로써 간접경험을 구체화하고자 함

- 지식 습득과 동시에 종합적인 사고력과 논리적 표현력을 신장시켜 고등사고 능력 및 자기 주도적 학습력을 정착시키고자 함

- 독서를 생활습관화하고자 함

2. 방법

- 학년 별 같은 책을 읽은 후 독서논술교육을 실시

    (교사도 학생이 읽어야 할 책을 반드시 읽고 지도)

- 각 학년에 배정되어 있는 필독도서 10종을 활용

- 학년별로 배부된 학교 특색 생각이 자라는 독서논술교재를 활용하여 각 담임 교사가 지도

- 학년별 국어 및 독서논술 시수 계획(20차시)에 맞추어 학년 단위로 실시

- 방과후 독서논술교실 운영 : , 목요일 오후 1시에서 4시까지 학년군으로 묶어 역량 있는 교사가 1시간씩 독서논술교육을 담당 

     (1~2학년 - 1, 3~4학년 - 2, 5~6학년 - 3)

이전글 독서인증제
다음글 아침독서활동(굿모닝북스)를 통한 논술 기초교육